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리플사의 제품 라인업을 다시 정리해 보았습니다.

~ xCurrent : 은행이 해외 결제를 즉각적으로 정산하고 추적을 끝내도록 하는 지불 처리용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RippleNet에서 양방향 송금 메시징 및 종단 간 추적을 담당합니다.
Interledger Protocol (ILP) 솔루션의 근간이 되는 것으로, 
다양한 다른 송금 네트워크에 걸쳐 즉시 송금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참고 : 쉽게 말하면 해외 송금을 보내고받는 데 사용할 수 있다는 말로, 실제 유명 5대 글로벌 송금업체 중 3사가 도입 예정입니다.
참고 : ILP는 인터넷 표준제정단체 W3C에서도 활발히 의논되고 있습니다.
 
~ xRapid : xRapid는 유동성 비용을 줄이려는 기관 및 지불 제공자를 위한 제품으로, 
신흥 시장에서 유동성 비용을 낮추기 위해 리플의 코인인 XRP를 사용합니다. 
xRapid는 지불을 위한 디지털 자산으로 XRP를 사용하는데, 이렇게 하면 실시간 지불이 가능하게 되면서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 : 주류 은행들이 xCurrent와 xVia는 채택하는 반면, XRP 코인에 대한 경계로 xRapid 도입에는 거부감을 가집니다.
하지만 xRapid 마저 도입하면 수수료 등의 처리 비용이 획기적으로 줄어듭니다. XRP 트랙젝션 1건 비용은 0.00001 XRP이며, 
이 수수료는 리플넷에서 영원히 소멸되는 구조이며 수수료의 목적은 리플넷에 대해 스팸 공격을 막기 위함입니다.     

~ xVia : RippleNet에서 은행과 송금 업체를 통해 국제 송금을 원하는 금융 기관 또는 사업 회사를 위한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지불을 시도하는 은행, 지불 제공자 및 회사가 도입 대상이며,
지불 정보, 송금 청구서, 인보이스 등의 풍부한 글로벌 결제 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가능케 하는 
간단한 API를 표준 인터페이스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