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이미지(사진)를 첨부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정한 크기로 여러장의 사진을 배열하려고 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글과 관련된 내용을 검색하다가 사진을 동일한 크기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 있어서 포스팅 주제로 삼아 보았는데, 클릭 몇번만으로 손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이가 사용한 한글은 2010 버전이며, 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예시로 사진된 사진은 저작권이 없는 사진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 될 수 있는 사진입니다. 

사진을 불러왔다면, 임의로 한장의 사진을 적당한 크기 만큼 줄입니다.

 


 

줄인 사진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개체 모양 복사 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단축키를 알아두시면 더욱 빠른 작업이 됩니다. 단축키는 Alt + Shift + C 입니다.

 


 

개체 모양 복사 항목을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팝업이 나타나는데, 개체 크기(G) 항목에 체크를 해주신 후 복사를 선택하여 줍니다.

 


 

여기까지 했으면 설정은 완료된 상태이며 이제 동일한 크기로 사용될 이미지 마다 아래의 방법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클릭, 개체 모양 붙이기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앞서 설정된 동일한 크기의 이미지로 자동을 변경이 됩니다.

 

역시 단축키 사용을 하시면 여러장의 사진을 빠르게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는 Alt + Shift + V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동일한 크기의 사진으로 배열이 되었네요. 한글 사용에 있어서 자주 사용되는 부분이라서 유용하게 사용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