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만들기 과정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파트!
전자책 표지 입니다.
종이책 표지와 비교하면 수고가 덜하지만 같은 디자인 작업에 부담은 상당합니다.

최근에는 3D 커버라고 해서 종이책 처럼 보여지게 하는 기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느낌의 표지들 '리디북스 이벤트 배너' 또는 전자책 스토어에서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직접 디자인을 하려면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도 많이 걸리고, 고민스러운 부분이죠.
그런데 필요한 경우가 많죠.
위에 말 처럼 이벤트 배너 만들고 싶기도 하고, SNS 마케팅용으도로 적격이죠.
전자책은 종이책의 질감을 만들기 어려우니 디자인으로라도 만들고 싶거든요.

이 작업을 수월하게 하려면 '포토샵'은 전제 조건입니다. 꼭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psdcovers 라는 외국 사이트에서는 포토샵 용 고퀄리티 목업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포토샵의 '액션' 기능을 이용합니다.

절차
1. psdcovers 사이트에 접속한다.
2. 검색창에 softcover005를 검색하거나 다른 목업 파일을 찾는다.
3. 원하는 디자인을 찾았다면 [다운로드 액션]을 클릭한다.
4. *.atn 파일을 다운 받았다면 더블 클릭으로 실행한다.
5. '포토샵을 열어 [창] - [액션]을 실행하면 실행 받은 액션을 볼 수 있다.
6. 액션은 2개로 1번은 원하는 디자인을 얹히는 작업이며, 2번은 3D로 만들어 주는 작업입니다.



[1번 액션]을 실행하니 상단 처럼 보이는 템플릿이 포토샵에 열립니다. 아마도 저 위치에 이미지를 얹으면 3D 커버를 만들어 주는 가 봅니다.

전자책을 만드는 저로서는 책등 이미지가 없어 테스트로 앞표지만 넣어 보겠습니다.
'INSTRUCTIONS Drag, or paste, your own artwork onto this documen' 라는 텍스트 레이어가 있는데, 워터마크 처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PPL : 그림형제 잔혹동화가 카카오 페이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5화를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링크는 바로 아래

'그림형제 잔혹동화' 표지 입니다. 가운데 보이는 텍스트가,
'INSTRUCTIONS Drag, or paste, your own artwork onto this documen' 입니다.
텍스트 레이어로 만들어져 있으며, 레이어 감추기를 이용하면 쉽게 제거됩니다.
편의상 워터마크를 그대로 두고 [2번 액션]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장점 : 포토샵을 전혀 사용하지 못해도 액션을 사용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다.
전제 : 디자인 작업이 되어 있는 파일을 사전에 작업해 두어야 한다. 이것은 포토샵을 적극 사용할 수 있어야 편하다.